Digit-log/Ipad

2021년을 내가 원하는 대로 보내는 방법 / 신년계획짜기 / 만다라트 계획표 / 굿노트, 노타빌리티, 노트쉘프 서식 공유

임두들 2021. 1. 2. 20:00
반응형
유튜브 채널 [두들 doodle]


여러분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2020년은 방구석에서 흘려보내고 말았네요. 그래서 처음에 계획했던 것들을 거의 이루지 못했어요(제주도 여행, 해외 여행... 적금... 등등)
하지만 그렇다고 포기할 순 없죠! 비록 역병이 우리의 운명을 가로막아도, 할 수 있는 최대한 멋지게 발전하는 삶을 계획해 봐요!
(대체적으로 긍정적인 편)

저는 지난 해부터 만다라트 계획표를 써서 신년 계획 혹은 프로젝트 계획 등을 해오고 있어요.
만다라트(Mandal-Art)는 일본 디자이너 이마이즈미 히로아키가 처음에 고안한 계획 방법이에요.
우리나라에는 일본 야구선수 오타니가 자신의 성공요인으로 꼽으면서 유명해졌죠.

제가 직접 써 보고 느낀 점은,
다른 계획짜기에 비해 훨씬 구체적인 실행 계획, 순서 등을 생각하게 된다는 점이에요.
예를 들어, 새해에는 ‘건강’이 목표라면 일반적으론 ‘운동하기’ 혹은 ‘살 10kg빼기’ 이런 식으로 적겠죠?
하지만 만다라트 계획표에서는,
건강한 사람(궁극적인 목표) - 운동(궁극적인 목표를 이루기 위한 중간 목표) - 매주 일요일마다 조깅 30분 하기 (자세한 실행 계획)
이런 순서로 계획을 짜게 된답니다.

내가 이 계획을 왜 짜는지(목표), 어떻게 이뤄낼 것인지를 상세히 머릿속으로 그려보며 새겨넣는 거죠. 🥸
이런 효과덕에 ‘이것 하나만 해 볼까?’란 마음으로도 충분히 목표를 이룰 수 있게 되는 거예요.

저 또한 2020년에는 역병에도 불구하고 만다라트 계획표에 있었던 목표/계획들을 절반 정도는 이룬 것 같아요.
물론 중간에 바뀌기도 했지만요.
자, 그럼 만다라트는 어떻게 쓰면 되느냐고요? 또 어디서 서식을 받을 수 있느냐고요?
바로 하단 링크에 있는 유튜브 영상을 참고해 주시면 된답니다.
제가 직접 2021년 만다라트를 채우면서 설명을 했어요. 혹시 궁금하신 점 있으시다면 유튜브에 댓글로 알려주세요!
제가 모든 것을 다 알진 못하지만, 그래도 힘이 닿는 데까진 최대한 알려드릴게요.
여러분과 저의 멋지고 알찬 2021년을 바라며! 우리 모두 만다라트 계획으로 2021년을 시작해 보아요! 🖋


템플릿 다운로드 및 자세한 만다라트 설명은 하단 영상을 참고해 주세요 🧐 ⬇️

🌟 https://youtu.be/6umwM5_MJOU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