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igit-log/Ipad

유튜브 마이크 마타 C1 가성비 갑 핀 마이크 리뷰! (내돈내산)

임두들 2021. 2. 22. 13:00
반응형



안녕하세요! 이번에 저렴한 녹음용 핀마이크를 하나 구매했는데, 간단한 리뷰를 해 볼까 합니다!

저는 유튜브를 시작한 지 얼마 안 된 초보 유튜버예요. (두들 doodle) 팔로팔로미~
주로 아이패드로 다이어리 쓰고, 아이패드 활용법을 알려드리는 영상을 찍어서 올리고 있는데요, 아무래도 말 없이 글 쓰는 장면이 많이 들어가다 보니 글쓰는 소리를 잘 잡아내는 게 욕심나더라고요.
그렇다고 핸드폰이나 카메라에 내장된 마이크로는 주변 잡음까지 들어가서 무작정 소리를 높이기도 난감했고요.

그래서 작은 마이크 하나를 사 보자! 고 마음먹고 이것저것 알아보았는데, 마타 c1이 리뷰도 괜찮고 가격도 아주 저렴해서 구매했습니다!
물론 마이크도 더 비싼 것이 비싼 값을 하겠죠? 하지만 이제 막 영상을 찍어 올리는 수준에 비싼 장비를 막 사는 것도 부담인 데다, 제게는 필요 없는 고스펙인 것 같아서요.

그래서 네이버에서 8,900원에! 마타 c1 스마트폰 핀 마이크를 구매했습니다!



 

배송은 깔끔했어요.
작은 부피의 마이크이다 보니, 이렇게 작은 파우치 하나에 모든 부품들을 넣어서 보내주셨어요.




핀마이크 하나
마이크 집게 추가분 하나
어뎁터 하나
마이크 위생캡(?) 여분

이렇게 동봉되어 있었습니다.

무엇보다 이런 소모품들을 잃어버리지 않게 다 담을 수 있는 파우치가 있다는 점이 좋았어요.
이래서 사람들이 가성비~ 가성비 했나봐요!




마이크 선도 꽤 길었어요.
그리고 핸드폰 이어폰 잭(안드로이드)에 딱 맞아서 호환도 잘 됐고요.
문제는 아이폰으로 촬영을 하게 되면 이게 어떻게 될런지 모르겠네요.
아이폰 호환되는 라이트닝 젠더를 하나 구입해서(추가 상품으로 선택 가능한데, 가격이 13,000원으로 본품보다 비싸네요 ㅋ) 연결해야 할 것 같아요.


 
그리고 추가로 있던 이것은 아마 디지털 카메라와 연결할 수 있게끔 하는 어댑터 같았어요.

가장 중요한 소리 녹음 상태는 어떤지 궁금하신가요?!
그렇다면 하단에 있는 영상을 참고해 주세요! 영상 속 소리는 마타 c1 마이크를 이용해 녹음한 소리 그대로입니다.

손 옆에 마이크를 내려둔 채로 녹음을 했더니 옷 쓸리는 소리가 많이 담겨서 조금 아쉽네요.
하지만 익숙해진다면 훨씬 더 깔끔하게 녹음할 수 있을 것 같아 기대가 아주 크답니다!

https://youtu.be/qU9IqqCppXg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