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igit-log/game

디아블로2 레저렉션 :: 소서리스 육성 종류와 스킬트리 A to Z

임두들 2021. 10. 15. 13:48
반응형

 

 

요즘 핫하다 못해 터져버린 디아블로2 레저렉션! 저도 얼마 전에 시작해서 열심히 육성해서 지금 막 지옥 문턱을 밟았는데요, 제 첫 시작 캐릭은 바로 소서리스!

블리자드의 딸이라고 하는 소서리스로 맨땅 육성하시는 분들이 꽤나 있는데요, 그럼 지금까지 제가 디아 공부를 하면서 모은 정보를 한데 모아볼까 합니다. 여러분의 스킬트리 조합에 도움이 되길 바라며 그럼 시작해 볼까요?

 

아, 참고로 액트 1 아카라가 주는 퀘스트를 완료하면 '스킬/스탯 초기화'를 1회 할 수 있습니다. 이 기능은 캐릭터별로 각 난이도에서 한 번씩만 가능하니 조심해 주세요! (처음에 뭣모르고 눌러봤다가 애꿎은 캐릭터 버릴뻔) 

 

스킬 및 스탯 초기화는 소서리스 기준 렙 30 이후에 한 번 바꿔주시는 걸 추천합니다. 이때쯤이면 주력으로 쓸 공격기를 배울 수 있는 레벨인데, 이전에 낮은 레벨 공격기에 투자했던 스킬 포인트를 회수해서 공격력 높은 스킬에 몰빵해주는 식으로 써줘요. 아마 많은 소서분들이 이때 '파볼오브'소서 계열로 가실 겁니다. 

 

 

 

소서리스 종류

소서리스의 주된 육성 방법은 노말-악몽(나이트메어)까지는 파볼오브 소서로 키우고, 어느 정도 템이 맞춰지면 체라소서(연쇄 번개를 주로 이용하는 소서) 혹은 극블리소서(눈보라를 주로 사용하는 소서)로 전향하는 것입니다.

아니면 파볼오브소서로 헬까지 졸업 후에 루트를 바꿔도 되고요. 여튼 초반에는 파볼오브로 시작한다는 것은 같습니다.

이 외에도 메테오를 주로 사용하는 소서리스도 있고 엄청 다양하던데, 이건 개개인의 플레이방식이나 취향차이인 것 같습니다. 여튼 초반에는 파볼오브소서!

 

파볼오브소서는 화염탄(파이어볼)과 얼음보주(프로즌오브)를 주된 공격 스킬로 사용하는 소서리스입니다.

 

그럼 우선 파볼오브 소서 기준으로 스킬을 찍는 법을 알려드리고, 극블리와 체라소서 스킬트리를 이어 알려드리겠습니다!

 

 

 

공통 스킬

 

얼음갑옷 1(냉기 주문), 염력 1(번개 주문), 순간이동 1(번개 주문), 전자기장 1(번개 주문), 온기 1(화염 주문)

 

 

모든 소서리스가 공통으로 찍는 스킬입니다 (이하 '공통'으로 쓸게요)

 

얼음갑옷은 있으면 가끔 쓰고, 염력은 순간이동을 찍기 위해 찍습니다. 

순간이동은 진짜 무조건 필수!!!!! (하나만 찍어도 됩니다. 스킬 포인트 낭비 ㄴㄴ) 온기는 마나 회복에 도움이 되기 때문에 하나 찍습니다.

 

 

파볼오브소서 스킬트리

공통 - 얼음보주 하위 스킬 각 1개씩 - 얼음보주 마스터 - 화염탄 하위 스킬 각1개씩 - 화염탄 마스터 

 

 

화염탄을 마스터 한 이후에는 두 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운석 낙하(메테오)를 마스터하고 나서 얼음 숙련/화염 숙련을 차근차근 찍거나, 얼음 숙련/화염 숙련을 먼저 찍고 화염탄과 얼음보주에 추가뎀을 주는 스킬을 찍는 겁니다.

추가뎀을 주는 스킬은 각각 하위 스킬인데, 화염탄의 경우 화염구이고 얼음 보주의 경우엔 얼음살 등이 있어요. 

메테오도 주력 딜로 쓸 것인지에 따라 고르시면 될 것 같습니다.

 

 

체라소서 스킬트리

공통 - 체인라이트닝 하위 스킬 각 1개씩 - 체인라이트닝 마스터 - 라이트닝볼트 마스터 - 라이트닝 마스터 -차지볼트 마스터

- 나머지는 노바

 

 

체라소서는 거의 소서리스의 마지막같은 느낌으로, 템과 룬워드 모두 완성형인 캐릭으로 찍는 스킬트리입니다. 그래서 스킬 포인트가 낭낭해서 한방에 다 마스터도 할 수 있을 것 같긴 하네요. 저도 언젠가 체라소서가 되는 게 목표입니다! 근데 '무한의 공간'이라는 룬워드를 완성해야만 할 수 있는 것 같더라고요... 과연... 내가 할 수 있을까...

 

 

극블리소서 스킬트리

공통 - 눈보라 마스터 - 냉기숙련 10 - 빙하가시 마스터 - 얼음 작렬 마스터 - 얼음살 마스터 - 냉기 숙련 마스터

 

장단점이 존재하는 극블리소서입니다. 보스 잡이할 때 엄청 강하고 편하다는 장점이 있지만 냉기 저항이 센 구덩이 몹 같은 경우는 잘 못 잡는다는 단점이 있죠. 이 스킬트리도 템 착용을 다 하고서 가는 것 같습니다. 체라소서와 비슷하게 극블리도 용병 의지를 좀 해야 하는 것 같아요. 내성이 있는 몹을 잡을 때나 몸빵이 필요할 때 용병만한 녀석이 없거든요 ㅋㅋ

 

 


 

이 외에도 다양한 육성 방법이 있는데, 우선 주된 육성 방법은 위의 세 종류인 것 같아요. 저도 어서 헬 난이도 깨고 템 맞춰서 체라소서 해 보고 싶네요! 그럴 수 있게끔 디아블로 서버가 좀 안정화가 됐으면 좋겠어요... 다 좋은데 롤백은 좀 슬프쟈나...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