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igit-log/game

포션퍼밋 공략 / 빅터 위치, 초반 업그레이드 순서 etc

임두들 2022. 10. 27. 13:33
반응형

스타듀밸리 대체 가능?

포션 퍼밋

potion permit

 

가격 21,300원

 

스타듀밸리 대체 게임이라고 핫한 포션퍼밋! 평소에도 가끔 스타듀밸리에 가서 자발적 노동을 하는 한국인으로서 참을 수 없죠~

그런데 이 게임 무료 데모 시간을 무려 5시간을 제공하니, 찍먹해보실 분이 있다면 데모편 다운받아서 미리 해 보시고 마음에 드시면 유료로 구매하시면 됩니다. 

무료로 게임하던 부분도 유료 전환시 이어서 게임 가능하니, 혹시 세이브 날라갈까봐 걱정하지 마세요!

 

* 참고로 만약 유료 구매 후에도 데모 버전으로 실행된다면 스팀 라이브러리에서 정식판 다운로드 후 실행을 해 주시고, 데모편은 삭제해 주세요!

 

 

그럼 공략이라고 하긴 뭐하지만, 초반에 제가 헤맸던 부분 + 유로 구매후 달라진 점을 소개하겠습니다!

 

 

 

1. 빅터... 넌 누구냐 : 빅터 위치

 

사냥터(숲)을 업그레이드해서 길을 한 번 뚫으면 (데모 버전 가능) 오염된 꽃을 발견할 수 있습니다. 

그때 사냥터지기들이 빅터를 찾아서 해충에 대해 물어보라고 하죠.

근데 이리저리 npc들한테 인사를 다녀봤어도 빅터가 누군지, 한 번도 만난 적이 없어서 아예 모르겠더라고요. 집도 따로 있는게 아니라서 지도에도 안뜨고... 

 

우선 빅터는 저렇게 생긴 청년입니다. 곤충학자... 같은 사람이죠.

 

 

빅터는 수도원에서 생활하고 있습니다. 

방도 수도원에 있고, 주로 작업하는 공간도 수도원 옆이죠.

 

 

 

수도원 입구 옆에 있는 공동묘지 보이시죠? 전 여기서 빅터 찾았습니다. 

얘가 약간 사람보단 곤충과 가까운 스타일이라 그런지 여관도 안 오고, 찾느라 힘들어 죽을뻔;;

 

 

 

 

수도원 생활관? 안에 입구에 가장 가까운 방이 바로 빅터의 방입니다. 

어쩐지 수녀님 방 치곤 기괴했죠..;;;

 

 

무료 버전에서는 빅터를 이렇게 찾으시면 됩니다. 

왜냐면 무료 버전에서는 강아지로 npc위치 찾는 것이 막혀 있어서 이렇게 일일이 찾으려 다니는 수 밖에는 없거든요.

하지만 정식판을 구매하셨다면 여러 기능이 언락되는데, 그 중 하나가 바로 npc위치 찾기!

 

 

 

강아지 부르고 바로 사람 찾기가 가능합니다. 애정도가 만렙이 아니어도 사용 가능한 기능입니다. 

진짜 이거 생기고 나서 너무 편하고 좋았어요.

빅터 뿐만 아니라 다른 애들 찾을 때도 유용합니다. 

 

2. 초반 업그레이드 순서

초반에 업그레이드 가능한 것으론 장비가 있겠죠.

진짜 초반에 비추천 하는 것은 집을 업그레이드 하는 것입니다. 진짜 노필요.

대신 망치, 도끼, 낫의 경우에는 파밍에도 쓰이고 무기로도 쓰이기 때문에 초반에 업그레이드가 중요합니다. 

낫이 공격력이 제일 세고, 망치는 갑각류(딱딱한 껍질 있는 녀석들)을 찾을 때 필수이기 때문에 초반 업그레이드 순서가 높은 편입니다. 

제가 추천하는 순서는

망치>낫>도끼

순서입니다. 

 

왜냐면 망치는 두 번째 맵만 가도 돌 하나 부수려고 너무 여러번 내려쳐야 하거든요. 또 몹도 잡아야 하는데 1단계 망치로는 쉼없이 쳐야 하고요 ㅜㅠ 낫은 업그레이드 하면 한 번에 두 번 공격을 할 수 있어요. 위아래로 슥슥 휘두를 수 있습니다. 도끼도 물론 큰 나무 잡을 땐 업그레이드가 필수이긴 하지만, 당장 나머지 도구들은 몹 잡을 때도 유용하기 때문에 먼저 업그레이드를 추천드립니다. 

 

도구 업그레이드가 끝나면 솥 업그레이드 하고, 치료소 업그레이드하고... 하다하다 너무 심심하고 돈도 많이 남아돈다 싶으면 집도 업그레이드 하고... 근데 지금은 딱히 요리의 효용을 모르겠어서...

 

 

 

3.  그래서 스타듀밸리 대체 가능? 

정식판에서 업그레이드 되는 것들이 꽤나 많은데, 우선 새 맵(2번째 업그레이드 된 사냥터)도 열리고 소소하게 잠금되어 있던 기능들(npc찾기, 낚시도 달라짐)이 열립니다. 확실히 게임이 더 재미있어졌어요!

 

하지만 단점은 스타듀밸리를 극복할 만큼의 컨텐츠가 부족하다는 점입니다. 

소소하게 파밍하고, 약물파는 건 재미있지만 이게 그냥 반복이다보니 조금 질리기도 하고, 딱히 뭐 농장을 직접 뭘 관리하고 이런 게 아니다보니 가끔 오는 응급 환자만 봐 주고 돌아다니다 보면 하루가 끝이라... 한 때 정말 미쳐서 했다가 지금은 다시 숙성 중인 포션 퍼밋,. ㅠㅜㅠ

초반엔 열심히 하다가 지금되니 그냥 스타듀밸리 대확장 모드 깔아서 즐기시는 것도 나쁘지 않은 듯...

 

그래도 앞으로 업데이트 되면서 포션퍼밋 컨텐츠가 더 풍성해지면 플레이타임도 훨씬 늘어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기대되는 게임이에요!

 

728x90
반응형